소울 스킬트리 변경 리뷰

말보다는 스킬트리가 담긴 그림 한장이 더 효과적이겠지요.

예전에는 라사와 칼라, 그리고 블라슈까지 모두 마스터하는 트리를 추구했지만 덕분에 고기, 마크리 등 각종버프에 전혀 손을 대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네오플에서 준 따끈한 레테의 방울세트로 스킬트리에 변화를 주었고, 그러면서 생겼던 각종 고민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라사와 칼라

1217이후에도 라사와 칼라 마스터를 했지만, 지금부터는 칼라를 버리고 라사만 마스터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라사의 능력치자체는 하향되었지만 귀신이 붙는속도가 예전과는 비교도 안되기때문에 이제는 일반던전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해진점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그에반해 칼라는 변화의 폭은 없지만, 써보면 써볼수록 쿨타임이나 sp사용에 비해 얻는 이점이 너무 적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국 칼라 하나의 희생(?)으로 다른 여러 버프스킬들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2. 달의커튼과 칠흑의 공포

위 스샷을 보시면 스토커의 눈물과 300개가 조금 안되는 찬코가 보이실 겁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요즘 각종 커뮤니티사이트에 올라오는 극암속세팅들을 보고있자니 마음이 훅(?!)가더군요.

이런 아이템 세팅의 펌프질때문에 결국 달의커튼과 칠흑의 공포까지 마스터했습니다.

물론 칠흑의 공포는 그렇게까지 좋은 스킬은 아니라서 그렇지 논란이 꽤나 있는 편입니다. 특히 범위가 코딱지만하다는 지적이 많더군요.

이점에 대해서는 블라슈가 파닥거리며 점프를 할때 블라슈쪽으로 가까이 가라는 신컨 유저들의 조언도 있긴 하던데... 어쨋든 쓰면서 익숙해지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0-



3. 브레멘강화와 귀영보강화

우선 브레멘강화입니다. 기본 3렙에 보조장비 1렙 해서 총 4렙입니다.

일부 유저들은 마방감소수치가 얼마 안되기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다는 분들도 계시지요.

하지만 제가 브레멘강화를 선택하게 된것은 물리방어력 감소효과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스킬설명에서도 자세히 나와있지 않군요 -0-)

설명에 안나와있다면 노가다로 알아내는수 밖에 없겠습니다. -_-
평타 1타 데미지 : 681
4렙 브레멘강화 설치 후 평타 1타 데미지 : 786

약 15%정도 물공이 상승하는군요. 이정도면 찍을만한 것 같습니다.

귀영보 강화는 사실 처음에는 적중률을 찍으려고 마음먹었었는데 어느 블로그에서 글을 본 이후에 감동받아서 찍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덕분에 허리와 신발 엠블렘은 전부 적중률로 교체 되었다는 슬픈 전설이...



4. 남은스포 : 고기 or 마법백어택 or 불굴의의지

이건 나중에 다시 고민해봐야겠군요.




이렇게 스킬을 다 찍고나니 저도 결국 다른 소울들과 마찬가지로 양산형스킬트리에 포섭이 된 건 아닌지 씁쓸한 마음이 드는군요.

끝으로 저에게 스킬트리형성에 가장 도움을 준 블로그를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by snus | 2010/06/03 23:14 | └ 정보&리뷰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snus.egloos.com/tb/294430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샛별 at 2010/06/03 23:25
근데 양산형이라는게, 안정적이고 누구나 쉽게 효율을 뽑을수 있다는 뜻이니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지 마십시오 ㅎㅎ
Commented by snus at 2010/06/04 19:17
사실 조금 엄살을 부리긴 했지만, 써보니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유를 알 것 같더군요. 만족합니다-0-
Commented by 귀로리 at 2010/06/05 05:55
사실 양산트리던 양산트리가아니던 양산/비양산을 나누는건 템이죠... 쩝;
Commented by snus at 2010/06/05 12:09
우문현답이로군요. -0-
Commented by 빌리형 at 2010/06/08 11:22
딴거보다는 10강 강화권이 눈에 들어오는...+ㅅ+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